공지사항

참가자 방역지침 안내

◉ 사전 수칙

1. 2차 접종 후 180일 이상 경과 시 문자 or 종이 PCR음성확인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 PCR 검사는 문자 혹은 종이로 통보받은 시간부터 48시간이 경과되는 자정까지만 유효합니다.

* 21일 학회종료시점인 정오까지 참석하시기 위해서는 19일 오전에 통보받으신 내역이어야 합니다.

* 20일까지만 참석하실 예정이시면 18일 오전 문자 통보 내역도 인정합니다.

 

2. 예외 적용 대상이실 경우, 해당하는 격리 해제 확인서 또는 접종증명, 음성확인 예외 확인서를 발급하여 지참하셔야 합니다.

 

3. 체온 측정 시, 37.5°C 이상일 경우 오차를 고려하여 최대 20분 동안 대기하였다가 재측정을 하며, 이상이 있을 시 온라인 참여로 전환됩니다.

 

4. 입장 시 요일별로 다른 팔찌를 부착하며, 각각의 요일에 맞는 팔찌를 착용하셔야 하며, 분실 또는 훼손시 앞선 입장절차를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 행사장 입장절차

1. 대회장 입구에 안내된 안심콜 번호로 연락하여 방문 기록을 등록합니다.

 

2. 입구 검사대 앞에 비치된 테이블에서 코로나 문진표 작성 및 제출합니다.

 

3. 자동 체온측정기를 이용하여 체온측정을 측정합니다.

* 체온에 이상이 있을시, 최대 20분간 대기후 재측정을 합니다.


4. 정상체온일시, 검사대를 통과하여 해당 날짜에 맞는 종이 팔찌 착용 후 등록 진행

* 2차 백신 접종 후 180일 이상 경과 시, PCR 검사지를 확인합니다.

* 예외 적용 대상일시, 필요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행사장내 수칙

1. 행사장 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며, 착용하지 않을 시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후에는 계속 착용하셔야 합니다.

 

2. 간단한 간식류(초콜릿, 쿠키 등)는 첫날 등록대에서 배부되며, 배부된 간식은 발표장 밖에서만 드실 수 있으며 이외에는 취식을 금지합니다. (발표장 내부 취식 금지)

 

3. 각 세션장이나 회의장, 대회장 입구, 등록대에는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으며, 수시 사용을 권장합니다.

 

◉ 회의장, 세션장 (발표장) 내 수칙

1. 세션장 입장 시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제독티슈를 지참하여 자신의 자리를 티슈로 닦고 앉기를 권 합니다.


2. 세션장 또는 회의장 내 취식은 불가능합니다.(물, 음료 포함)

 

3.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1칸씩 거리를 유지하며 착석하도록 합니다.

 

4. 좌장 및 발표자께서는 비치된 마이크 커버를 교체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5. 행사장 내부에서 절대 마스크를 벗어서는 안됩니다.

 

6. 하나의 세션에는 최대 20명, 그랜드홀에는 10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입장 불가 시 등록대에서 게스트 계정을 받은 후, 지정된 장소에서 온라인 ZOOM으로 참석하여야 합니다.